카테고리 없음

광교맛집 아시아 요리 베스트5

쭈누님1004 2022. 2. 11. 14:39

맛집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광교에서 수많은 맛집 리스트들이 있을 텐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맛집은 광교에서 맛보는 아시아 요리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곳도 있고 새로이 제가 찾은 신규 맛집도 함께 소개해 드리려고 하니 

한식, 일식, 중식, 대국 요리 등 각종 아시아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면 꼭 한번 들러서 맛보길 추천드립니다.

코시국에 하늘길이 막힌 요즘~ 아시아 여행 때 먹던 그 맛이 그리우신 분들 집중해주세요!

 


1. 감칠면가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10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라스트오더 20:00)
메뉴: 소고기 쌀국수, 카오무, 껌랑 등

 

 

광교맛집 아시아 요리 첫 번째는 아시아 면 요리 전문점 '감칠면가'입니다.

기존 '감칠면'에서 '감칠면가'로 리뉴얼 되면서 메뉴들도 대폭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전의 음식들도 특색있고 맛있었지만 새로 리뉴얼을 하면서 재료의 질에 더욱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쌀국수는 국내산 한우 사골육수와 양지 사태를 사용하여 더욱 깊고 고소한 맛이 나며 추가로 제공되는 초마늘을 넣어

함께 먹으니 색다른 별미였습니다. 돼지고기를 특제 소스에 조려 만든 카오무 도 야들야들 힙에서 녹을 듯한 부드러운 고기가 특유의 향신료 향과 어우러져 색다른 별미였습니다. 그 외 베트남식 볶음밥인 껌랑이나 분짜 샐러드도 색다른 맛이었습니다.

아시아 퓨전 누들을 지향하는 감칠면가의 이국적인 요리들을 꼭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코유키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10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라스트 오더 20:00)
메뉴: 가리비 솥밥 정식, 치킨 카레라이스, 일본전골 덮밥 등

 

 

광교 맛집 아시아 요리 두 번째는 일본 가이세키 요리의 마지막 코스인 일본식 솥밥 타키 코미 고항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일

본식 전문점인 '코유키'입니다. 일본식 솥밥이라 하면 약간은 생소할 수도 있지만 우리의 콩나물 솥밥, 굴 솥밥 같이 각종 맛있는 재료들을 쌀과 함께 넣어 밥을 지은 솥밥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각종 솥밥마다 맹물이 아닌 재료와 잘 어울리는 육수로 밥을 지어 밥 자체에서 감칠맛과 재료의 향이 느껴지는 게 특징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리비 솥밥 정식은 조개 육수로 지은 밥에 큼지막한 가리비가 들어있고 사이드로는 일식 계란찜인 차완무시와 고등어고이, 미소된장국이 함께 나오는 코유키의 대표 메뉴입니다. 감칠맛 나는 솥밥과 큼지막하고 부드럽고 고소한 가리비를 함께 먹으면 풍미가 예술입니다.

그리고 48시간 숙성한 카레로 만든 키틴 카레라이스도 카레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대표 메뉴입니다.

카레 소스만 추가로 주문하여 다른 메뉴들과 곁들이는 것 또한 별미입니다.

 


 

 

3. 알 찬밥상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10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라스트 오더 20:00)
메뉴: 육회 비빔 정식, 멍게 비빔 정식, 돼지 석쇠구이 정식 등

 

 

광교 맛집 아시아 요리 세 번째는 한국인은 밥심!! 1인 1 솥밥으로 건강하고 정성스러운 한식 밥상을 먹을 수 있는 '알찬밥상'입니다.

능이버섯 솥밥과 나물 솥밥 등 갓 기지은 건강한 솥밥이 육회 비빔이나 멍게 비빔, 석쇠구이 등 다양한 찬과 함게 어우러져 건강하고 맛있는 한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나물 솥밥과 멍게 비빔이 나오는 멍게비빔 정식입니다.

고소하소 풍미가 가득한 나물 솥밥에 향긋한 멍게 비빔을 비벼 먹으면 입안에서 바다의 진한 향이 느껴집니다.

같이 나오는 순두부찌개도 얼큰하면서 부드러워 정식 한상의 메뉴 조화가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다소 어린이 입맛을 가진 분들은 돼지 석쇠구이를 추천드립니다. 특제 소스로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지만 골콤 짭짤한 맛으로 특히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당을 찾으시면 알 찬밥상 추천드립니다.

 


 

4. 티엔바오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10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메뉴: 소룡포, 하가우, 우육탕면 등

 

 

광교 맛집 아시아 요리 네 번째는 대만, 홍콩에서 먹던 딤섬이 그리우신 분들이 꼭 들러야 할 딤섬과 탄탄면을 먹을 수 있는 광교 아시아 요리 맛집인 '티엔바오'입니다. 코시국이라 해외여행을 다녀온지도 벌써 3년이 다 되어 가네요 ㅠㅠ

대만을 못 간다면 최대한 비슷한 맛집으로 가야죠!!

 

육즙이 퐝! 터지는 소룡포와 탱글 한 새우가 들어있는 하기우는 꼭 먹어보셔야 합니다.

대만 여행에서 먹던 그 맛인데 조금 한국 사람이 먹기 친숙한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저는 냉 탄탄면을 즐겨 먹는데 고소한 땅콩 향과 탱글 한 면의 식감이 너무 잘 어울려서 즐겨먹는 메뉴 중에 하나입니다.

요즘 같은 쌀쌀한 날씨에는 새우 완탕면도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실제로 대부분 옆 테이블에서는 완탕면을 드시고 있었습니다.

코시국에 회외는 못 가지만 대만 딤섬의 맛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티엔바오 추천합니다.

 


 

5. 오초오늘의 초밥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10
영업시간 : 매일 11:30-20:00 (브레이크타임 14:00-17:00)
메뉴: 카이센동, 오늘의 초밥, 후토마끼

 

 

 광교맛집 아시아 요리 다섯 번째는 입 안 한가득 터질 것 같은 후토마끼가 먹고 싶거나 두툼한 회가 듬뿍 올라간 카이센동이 생각나시면 꼭 가볼 광교 맛집 '오초오늘의초밥'입니다. 초밥과 카이센동의 회가 아주 두툼하게 썰어져 나와 신선한 회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도톰한 회의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이면 대만족 하실 거라 자신합니다. ;)

 

 후토마끼는 한입에 먹어야 복이 온다고 하는데 이곳의 후토마끼는 한입에 먹지 쉽지 않습니다. 다른 메뉴들과 마찬가지로 두툼한 회가 꽉 차게 들어있어 생선회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야채의 비중이 적어 약간은 호불호가 갈 릴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그렇지만 참치, 연어 등 회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추인 메뉴입니다. 계절에 따라 고등어 회, 대방어 회도 먹을 수 있으며 매장에 있어보니 후토마끼나 초밥을 포장해 가시는 분들도 많으셨습니다.

광교에서 맛있는 카이센동과 후토마끼를 드시고 싶으시면 꼭 오초오늘의초밥 추천드립니다.